윈도우 11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종료 추가하는 방법은?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시스템 종료를 작업 표시줄에 바로 보일 수 있도록 추가하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 궁금하셨던 부분을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들고 추가하고 이렇게 하면 끝나니까 아래 설명을 보시고 따라서 해보세요.

 

반응형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종료 추가

제가 위에서 만들고 추가하면 끝난다고 말씀드렸죠.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고 생성 완료된 바로 가기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면 끝나는 작업입니다.

먼저 바탕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 새로 만들기에 바로 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 화면에는 아직 설정이 되지 않은 바로 가기가 추가되고 설정하는 창이 열릴 거예요.

위와 같이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열렸습니다. 이제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windir%\System32\SlideToShutDown.exe

위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바로 가기 이름을 입력하는 곳인데 작업 표시줄에 추가된 상태에서는 이름을 확인하는 경우는 없으니 굳이 변경하실 필요는 없지만 알아보기 편하게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괜찮을 것 같네요.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는 생성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태로는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면 아이콘이 알아보기 쉽지 않겠네요. 이제 아이콘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속성을 선택하세요.

방금 생성했던 바로 가기 속성 창이 열리면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변경을 클릭하니까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기본 아이콘 목록이 나오네요. 시스템 전원이랑 어울리는 아이콘은 빨간색 전원 버튼 아이콘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아이콘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만들기는 끝났습니다. 이제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는 작업만 남았어요.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더 많은 옵션 표시를 선택합니다.

예전 윈도우 우클릭 메뉴와 같은 메뉴가 열렸네요. 메뉴 화면을 보니까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는 설정이 보입니다. 선택하시면 바로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가 추가돼요.

위와 같이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모든 작업은 끝났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