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RoundedTB 프로그램 설치
- 소프트웨어
- 2021. 11. 19. 09:00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창 모서리가 둥글게 바뀌었는데요. 작업 표시줄은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바꿔보고 싶은 사람들은 프로그램을 찾게 되는데요. 오늘 포스팅하는 RoundedTB 앱이 작업 표시줄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거나 유사한 MacOS 모양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RoundedTB 앱 설치
엄청나게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작업 표시줄 모양을 바꿔볼 수 있다는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면 궁금해서라도 설치하지 않을 수 없겠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RoundedTB 앱을 검색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할 수 있는 앱이 검색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어요.
설치가 완료된 RoundedTB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될거예요. Margin 설정은 상하좌우 빈 공간을 설정하는 것인데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더라고요. 다음으로 Corner radius 설정은 모서리를 둥글에 만드는데 얼마나 곡선을 적용할 것인지 바꿔줄 수 있어요. 조금 더 자세한 설정은 Advances 버튼을 클릭합니다.
옆으로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내용이 확장되었어요. Margin 값을 전체가 아닌 각자 변경할 수 있는 설정도 보이고 Dynamic mode 설정을 선택하면 유사하게 MacOS 모양으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제 모니터가 와이드라서 너무 넓게 보이네요. 아무튼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가운데 빠른 실행 아이콘 모음이 보이고 오른쪽에 시계가 보이고 있어요. 다음으로 Show system tray (Win + F2) 설정을 체크 해제하면 오른쪽에 시계가 사라지고 가운데 빠른 실행 아이콘 모음만 남게되요.
이런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그런데 Show system tray on hover 설정이 있죠. 체크를 해주시면 마우스 포인터가 시계가 있던 위치로 이동하게되면 사라졌던 시계가 나타나요. 이렇게 여러분들이 마음에 드는 설정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RoundedTB 앱을 삭제하고 싶다면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를 클릭하고 앱 및 기능을 입력해서 실행한 다음에 RoundedTB 앱을 찾아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제거할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